본문바로가기

의회소식

GWACHEON-CITY COUNCIL CITY COUNCIL


의원활동

홈으로 의회소식 의원활동
의원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육아친화도시연구모임 과천청년과 저출생 육아정책 논의
작성자 과천시의회 작성일 2023-08-07 조회수 33443

과천시의회 육아친화도시연구모임 과천청년과 저출생 육아정책 논의

 

과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육아친화도시연구모임(대표의원 박주리)이 8월 5일 과천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저출생 육아정책을 주제로 두 번째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박주리 의원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과천 청년 등 17명이 참여했으며, 백선희 교수가 진행을 맡아 저출생 육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정책제안과 개선방향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청년들은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며 육아에 대한 어려움과 고민들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청년들은 육아휴직으로 인한 직장의 인사상 불이익, 경력단절 등에 대한 개선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으며,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를 위한 상담지원과 다양한 육아프로그램 서비스가 한 곳에서 지원되는 종합보육시설의 건립 등을 제안했다.

 

박주리 대표의원은 “지속가능한 육아친화도시의 정책연구를 위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과천의 지역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연구모임 육아친화정책 우수사례 연구 위한 현장방문 실시
이전글 [보도자료] 자치법규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