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의회소식

GWACHEON-CITY COUNCIL CITY COUNCIL


의원활동

홈으로 의회소식 의원활동
의원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무장애도시포럼,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 나서
작성자 과천시의회 작성일 2024-05-24 조회수 178

과천시의회 무장애도시포럼,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 나서

 

과천시의회 무장애도시포럼,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 나서

 

과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과천시의회 무장애도시포럼(대표의원 우윤화)’은 과천시 관내 공공시설을 점검하고 연구에 반영하고자 5월 23일 문원체육공원을 찾았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우윤화 대표의원을 비롯한 하영주 의원, 황선희 의원과 용역사인 BF공간복지시스템 박문석 대표, 김승욱 실장, 황준수 건축사 등이 함께 했다.

 

이날 과천시의회 무장애도시포럼은 문원체육공원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장애인, 노인, 및 임산부 등이 이들 시설을 이용할 때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윤화 대표의원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니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이 보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모든 시민이 차별 없이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과천시의회 무장애도시포럼은 앞으로도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이 관내 공공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사례조사 등을 통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무장애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제28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10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
이전글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과천지식정보타운 1단계 준공 앞두고 현장 점검 실시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