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의회소식

GWACHEON-CITY COUNCIL CITY COUNCIL


의원활동

홈으로 의회소식 의원활동
의원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작성자 과천시의회 작성일 2024-06-20 조회수 158

과천시의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과천시의회(의장 김진웅)는 6월 1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7일간의 제283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는 2024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023회계연도 통합결산 승인의 건’등 총 1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주연)에서는 시정 전반에 대한 사업별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적법성에 대한 검토, 부진하거나 미흡한 사업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시정 요구 등이 이뤄졌다.

 

특히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1단계 준공을 앞두고 과천시 및 사업시행자와 함께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도로, 녹지, 교통시설 등 공공시설물을 확인하였으며, 현장에서 조사한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 사진·영상자료를 활용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보수 등 조치를 촉구하였다.

 

위원들은 과천시의 각종 행사 개최 시 안전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민의 편의 증대 노력, 환경사업소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관련 소송 패소로 67억원의 배상금 지급사안에 대한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시의회는 2024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통해 총 122건의 시정 요구 및 건의 사항을 각 소관부서·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황선희 의원과 윤미현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과천시 환경사업소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소송 패소 원인을 분석하고 향후 추가 분쟁 가능성을 지적하며 과천시의 대응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우윤화 의원은 7분 자유발언을 통해 무장애 도시, 자족도시, 국제 문화 예술 도시 등 과천시가 미래 발전을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 연구모임 부모교육 및 워크숍 개최해
이전글 [보도자료] 황선희 윤미현 의원, ‘과천시 환경사업소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소송 패소’에 대한 시정질문 진행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