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과천시의회 회의록

GWACHEON-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5회 과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과천시의회사무과


2022년 12월 5일(월) 10시 00분 개식


제275회 과천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권광희)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권광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5회 과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진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진웅      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신계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가슴 벅찬 기대와 희망을 가득 안고 제9대 과천시의회가 새롭게 출범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올 마지막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과천시의회를 성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정을 쏟고 계신 신계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0월 29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참사는 우리 모두에게 커다란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번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면서 유가족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와 애도를 표합니다. 아울러 이번 참사를 계기로 과천시 모든 공직자께서는 사전 예방 안전관리 대응 역량을 견고히 다져나가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7일간 진행되는 제275회 과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2022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그리고 2023년도 본예산안의 심의·의결 등 중요한 안건들에 대한 심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과천시로부터 제출된 2022년도 제5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기정액 대비 1.74% 증가한 6,118억 6,859만 원이며, 2023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은 2022년도 대비 13% 감소한 4,580억 8,948만 원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제출된 예산안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 낭비되는 부분은 없는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봐 주시고 더 나아가 시민의 삶과 밀접한 주요 정책들에 대해 더 나은 비전은 없는지 시민의 대표로서 발전적인 의견 개진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성실하고 책임 있는 답변으로 원활한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의 장기화와 미국의 긴축정책 등으로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이라는 삼고에 경제위기도 길어지면서 내년도 각종 경제 관련 예상 지표도 녹록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2023년 우리 시정도 대내·외적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험난한 과정을 헤쳐나가야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행복한 과천의 미래를 위해, 우리 과천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을 추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시간이지만 올 한 해 계획했던 모든 일이 당초 목표한 대로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라며, 가족 모두가 평안하고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권광희      이상으로 제275회 과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본회의가 계속 되겠습니다.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