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과천시의회 회의록

GWACHEON-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39회 과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과천시의회사무과


2019년 9월 18일(수) 10시 02분 개식


제239회 과천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문윤주)


(10시 02분 개식)

○의사팀장 문윤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39회 과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개회사에 앞서 김종천 시장님으로부터 과천시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시장 김종천      안녕하십니까? 과천시장 김종천입니다. 지난주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보내고 어느덧 결실을 거두는 계절이 왔습니다. 올 한해 마지막 분기에도 시의회의 발전과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모두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최근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공무원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먼저 2019년 7월 17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승진한 김남일 자치행정국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어서 2019년 8월 22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승진한 김규범 경제복지국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간부 인사)
  이상으로 과천시 간부공무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문윤주      다음은 윤미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미현      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김종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과천시의회 의장 윤미현입니다.
  맑고 신선한 기운이 청명함을 더해가는 가을의 문턱에서 제239회 과천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지난 초강력 태풍 “링링”으로 인한 피해복구에 힘써 주신 김종천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시의회도 자연재난을 비롯한 모든 재난 예방을 위해 더욱 세심한 눈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매우 어려운 외교적·경제적 상황에 직면하여 있습니다.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하여 반도체 등 산업 전반에 걸쳐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우리 국민들은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도 이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자발적 불매운동을 전개하는 등 일본에 대하여 단호하면서도 성숙한 대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과천시의회 또한 과천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과천시의회가 본격적으로 의정활동 2년 차에 들어섰습니다. 지난 1년이 준비와 적응의 시기였다면 지금부터는 과천시의회의 모든 역량을 쏟아내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의장으로서 의원 여러분의 보다 나은 의정활동 여건을 조성하는 데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임시회는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하여 시민 생활에 중요한 조례안 등을 심사하는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추경예산, 조례 제정 및 개정, 시정질문에 있어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이번 임시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안건 심사 시 진솔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김종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가을에는 각종 문화축제 및 체육행사가 많습니다. 시민들에게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되기 바라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비하여 모든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문윤주      이상으로 제239회 과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계속 되겠습니다.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