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과천시의회 회의록

GWACHEON-CITY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3회 과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과천시의회사무과


2022년 9월 13일(화) 10시 00분 개식


제273회 과천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권광희)


(10시 00분 개식)

○의사팀장 권광희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3회 과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개회사에 앞서 신계용 시장님으로부터 과천시 인사발령에 따른 간부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시장 신계용      안녕하십니까? 과천시장 신계용입니다. 
  지난주 우리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보내고 어느덧 결실을 거두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번 2021년도 결산 및 조례심사,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의원님들께 심도 있는 심의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8월 12일까지 5급 승진 리더과정 교육을 마치고 8월 13일자 인사발령에 따라 승진한 과천시 간부공무원을 소개하겠습니다. 
  이상욱 환경위생과장입니다. 
  김지현 의회사무과 수석전문위원입니다. 
      (간부 인사)
  이상으로 과천시 간부공무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권광희      다음은 김진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진웅      존경하는 과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신계용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이 어느새 결실의 계절, 가을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요즘 동료의원을 비롯한 여러분들을 모시고 제9대 과천시의회 개원 후 첫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민들의 기대와 열망 속에 제9대 과천시의회가 개원한 지 2개월여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시의회는 변화와 혁신, 통합의 의회를 만들기 위해 원 구성을 비롯하여 각종 심의안건을 처리함에 있어 의원 상호 간의 협력하에 원만하게 처리하는 통합의회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각 사회단체와 소방서·경찰서·교육청 등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소통하고, 수해 지역과 안전시설 등 민생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대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앞으로도 더더욱 노력하여 우리 과천시를 대한민국 1등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신계용 시장님을 비롯한 과천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진행되는 제273회 제1차 정례회는 총 1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며,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각종 조례안 심사 및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2021회계연도 결산심사를 통해 예산 집행이 편성 목적대로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세밀하게 살피시어 내년도 예산편성과 장기적인 시책 수립에 의미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지난해 과천시 시정의 성과와 잘못을 되돌아보고 우리 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과천시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각자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하여 성실하고 책임 있는 답변으로 원활한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월은 본격적인 축제의 계절로 오는 16일부터 과천축제를 시작으로 평생학습축제, 과천화훼축제 등 코로나-19로 인해 연기 또는 축소 운영되어왔던 과천시 대표 축제들이 매주 개최됩니다. 과천시에서는 코로나19, 여름 집중폭우 피해 등으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북돋아 주시고, 하나 되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통합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올 한 해도 이제 3개월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시작도 중요하지만 완벽한 마무리는 우리 과천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는 만큼 다시 한번 각종 사업을 세심히 점검하고 확인하여 부족하거나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끝까지 전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는 과천시의회와 과천시가 상호 존중하고 서로 조화로운 균형과 협력 속에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과 공무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대비하여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권광희      이상으로 제273회 과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계속 되겠습니다.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