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의회소식

GWACHEON-CITY COUNCIL CITY COUNCIL


의원활동

홈으로 의회소식 의원활동
의원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육아친화도시 저출생 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자 과천시의회 작성일 2023-05-12 조회수 35224

과천시의회 육아친화도시 저출생 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과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과천육아친화도시 연구회(대표의원 박주리)’은 5월 12일 의회 열린강좌실에서 ‘과천시 육아친화도시 실현을 위한 저출생 정책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박주리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의원들과 김영숙 과천시 가족아동과장, 백선희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노혜진 연구원 등이 참석했으며, 저출생 보육 만족도 시민 조사, 과천시 육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방향성 등을 주제로 착수보고를 하고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회는 기존의 단편적인 보육정책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과천시의 저출생 여건과 각 지역 현황을 분석해 과천시만의 특색을 살린 육아정책을 연구하고, 과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비전센터 및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과천시의 육아친화 제1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박주리 대표의원은 “국가적으로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지만 여전히 출산율은 전세계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인구소멸로 이어지는 저출생 문제에 대해 중앙정부 차원의 노력으로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지방정부가 발 벗고 나서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연구를 통해 과천시민의 의견이 담긴 의미있는 육아정책을 만들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의회 과천육아친화도시 연구회는 박주리, 김진웅, 윤미현, 이주연 의원으로 구성되어 12월 31일까지 활동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원 공무국외출장보고서(체코, 오스트리아)
이전글 [보도자료] 과천시의회 자치법규 정비 연구용역 착수

과천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